서초구소비자저널

‘소비자저널 협동조합’ 발대식및 창립총회 – 황금알을 낳는 가게

▲사진=소비자저널협동조합 창립총회 ⓒ서초구소비자저널
[서초구 소비자저널=양지훈 기자]  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의 주최로 지난 5일 경기도 포천시 소재 조합주사무소에서 전국민이 참여하는 국민협동조합을 모토로 함께 만드는 희망, 함께 나누는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발대식 및 창립총회와 그에 따른  “황금알을 낳는 가게”를 발족시켰다.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사진=소비자저널협동조합 사업을 설명하고 있는 창경포럼의 이승목 이사장 ⓒ서초구소비자저널

이날 행사는 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이 주최, 소비자저널이 주관하였으며, 한국다문화중앙회, 한국도농상생연합회대한민국협단체연맹, 대한중소언론사협의회, 연맹회원사 등이 협찬 및 후원하여 더욱 뜻 깊게 진행됐다.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사진=소비자저널협동조합 발대식및 창립총회 ⓒ서초구소비자저널

대한민국경찰복음화협의회 이정춘총재는 축사에서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결성이 되어 축하를 드린다.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좋은 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며, 본인 또한 최선을 다해 돕는 길을 찾겠다.”고 치하했다.

 

서초구소비자저널
▲사진=소비자저널협동조합 발대식및 창립총회 ⓒ서초구소비자저널

또한 새한일보 신유술 회장은 “오늘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출범하게 되어 기쁘다. 지금까지 준비한 모든 분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준비위원들이 잘 준비해서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합이기를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사진=소비자저널협동조합 발대식및 창립총회 ⓒ서초구소비자저널

한편 협동조합 창립 총회 후 회비(월 1만원)를 낸 조합원에 한해서 계란 3판(30개/1판)을 나누는 행사가 있었는데, 모두들 행복해 하는 모습이었다.

조합관계자에 따르면 “조합원들은 월 1만원으로 계란먹고 건강해지고, 금도 모으고, 지역내 기업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도우는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므로 좋은취지에 자연스럽게 동참하게 될것이므로 오늘 창립총회 행사는 시작일 뿐이며, 6월로 예정되어 있는 소비자저널협동조합 핵심가치 발표회는 역사적인 날로 기록될 것이다.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은 전국민이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