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장수 프로그램인 전국노래자랑으로 온국민의 사랑을 받고있는 국민MC 송해, 그동안 지역경제 살리기운동의 일환으로 전국 막걸리 대축제를 하였었고, 좋은 막걸리를 홍보하는 홍보대사(?)이기도 했던 최고령 현역 MC 송해. 전국을 돌며 향토음식들과 그 지역의 수많은 막걸리들과 함께했던 그의 막걸리사랑이 결국에는 송해막걸리를 탄생시키게 되었다.

또한, 일반 액체막걸리와 달리 해외에서도 손쉽게 생 디톡막걸리를 담가 먹을 수 있는 디막파우더는 외국바이어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효자 수출상품으로서, 한국을 상징하는 김치에서 추출한 우수하고 독보적인 김치유산균이 가득한 발효 막걸리를 개발한 “웰앤뷰”는 웰빙시대를 이끌어갈 선두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웰앤뷰(회장 연제민, 이하 연 회장 / 대표 주민선, 이하 주 대표)에서 이러한 독자적인 제품을 개발하게 된 배경 및 동기가 무엇인지 회사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러한 궁금증을 풀어보기로 하였다. 다음은 웰앤뷰 연 회장과 주 대표와의 일문일답이다.
문.막걸리사업에 도전하게 된 이유와 디톡막걸리를 어떻게 만들게 되었는지?
답.창업의도인 웰빙앤뷰티(웰앤뷰)에 맞추어 좋은 먹거리인 막걸리를 찾다가 아스파탐함유와 트름등 단점을 보완하여 김치유산균특허를 이용한 디톡막걸리와 디톡파우더를 국내최초로 만들게 되었다. 또한 마신후 입냄새가 심한 막걸리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자 노력한 결과로 키스를 부르는 막걸리라고도 불리우게 되었다(웃음).

문.디톡막걸리사업을 하면서 가장 중점적으로 한일은 무엇인가?
답.일반적으로 음주문화라 하면, 일단 떠오르는게 부정적인데, 이러한 대한민국 음주문화를 탈피하여 화학첨가물 아스파탐을 넣지않고 발효 스테비아를 넣고, 김치유산균과 좋은 쌀을 원료로한 건강한 막걸리, 건전한 음주문화를 만들기위해 중점적으로 노력했다.
문.본인이 디톡막걸리를 마시기전후로 어떤 변화가 있었나?
답.예전의 음주시에는 잦은 숙취와 헛구역질등의 경험이 있었으나 화학물이 없는 디톡막걸리로 바꾼후 김치유산균 덕분인지 장이 튼튼해진듯하고 기분도 더욱 젊어진듯하다. 실제로 친구들과 만나면 젊어졌다는 말을 많이 듣는편이다(웃음).

문.본인이 생각하는 디톡막걸리의 시장성공 전략은?
답.일반막걸리가 지역중심의 대리점영업인데 비해 맞춤식 공급방식으로 골프전용막걸리나 프렌차이즈업체 요청등에 맞춰 제공한다. 또한 다른 액체막걸리와 달리 디막파우더(디톡 막걸리 파우더)는 가루로 휴대가 간편한게 장점이기에 수출등에도 박차를 가해 파우더공장도 확장중이다.
문.사업을 진행하는동안 기억에 남는일은?
답.술을 좋아하다보니 트름이없는 막걸리를 개발하게 되었고 이제는 오히려 다른술을 먹으면 탈이나는 경우가 있다. 좋아하는 술을 파우더로 개발하여 글로벌로 진출하게되었고, 그 덕분에 외국에 나가있는 애주가들에게 대한민국만의 김치유산균도 알리면서 건강에도 좋은 제품을 전달하여 생생한 디톡막걸리맛을 느낄수 있게 만든것이 매우 기쁘다.


문.막걸리시장의 현재모습과 앞으로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답.디톡막걸리는 자사의 모토인 웰빙앤뷰티(wellbeing & beauty – 웰앤뷰)를 실현하기위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건강한 음주문화를 실현하는 하나의 경험 채널로서, 새로운 웰빙 음주문화의 선구자가 되겠다. 또한 막걸리가 디막파우더로 재탄생하여 공간적 제약을 탈피하여 전세계로의 도약의 계기를 만들었다는 자부심이 있다.
문.끝으로 송해선생님을 모델로 선택한 이유와 앞으로의 각오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답.일반적으로 여성들과 젊은이들이 마실수있는 트름없고 숙취없는막걸리를 개발했으나 장수와 건강의 상징인 송해선생님을 선택하여 원래 취지에 웰빙개념을 접목시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생각이었다. 대한민국 최장수 프로그램에서 최고령 MC로 활약하시는 송해선생님이 앞으로도 더욱 건강하고 왕성하게 활동하시길 바라며, 송해 디톡막걸리로 인하여 전국민이 웰빙 음주문화로 건강해지고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웰앤뷰가 되는 그날까지 초심을 잃지않고 분발할것이다.